2019년 제8회 김치품평회 세부추진계획

김치박물관입력 2019-04-02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2019 제8회 김치품평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김치품평회는 국산 김치의 품질 향상과 경쟁력을 촉진하고, 우수 브랜드 선발·육성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주경순)가 주관하는 올해 김치품평회에서는 시중유통량이 가장 많은 배추김치(포기김치)를 대상으로 각 지자체에서 30점을 추천받아, 품질, 위생, 소비자 접근성, 농업 연계성에 대해 서류평가, 관능평가 및 현장평가를 거쳐 6개 우수 브랜드를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6개 우수 브랜드에는 상장(대상 1점 국무총리 표창, 최우수상 2점 및 우수상 3점 농식품부 장관 표창)과 상금(대상 1000만원, 최우수상 각 500만원, 우수상 각 3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선정된 업체에는 현판 제작, 보도자료 등 기획 언론홍보, TV 홈쇼핑 입점 지원 등 입상제품에 대한 인센티브를 줄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해당 시군 농정부서로 오는 25일까지 접수하면 되며, 신청서는 aT 홈페이지<홍보센터 → 공지사항 → 2019년 제8회 김치품평회 모집 안내>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최,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관으로 김치품평회를 개최하여 대한민국 우수 배추김치 브랜드를 선발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